TOUR INFO`

    광주지도

    홈home > TOUR INFO > 광주지도

    - 클릭시 큰화면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광주광역시 특산품

    무등산수박 옛날 임금에게 진상되던 수박으로 일명 푸랭이수박이라고 불린다. 큰 것은 30㎏이나 나가고 보통은 4~5㎏ 정도로 껍질이 두꺼워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다.
    무등산 중턱의 안개와 이슬을 머금으면서 낙엽으로 형성된 비옥한 토질 속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특수한 향기와 맛이 별미. 특히 청록빛깔에 줄무늬가 없고 씨는 머릿부분의 눈만 검어 다른 수박과는 구별된다.
    진다리붓 광주의 특산물 가운데 으뜸은 단연 진다리붓이다.진다리는 백운동의 옛 지명으로 안종선씨의 조부가 진다리에 정착하여 붓을 만들면서부터 유명해 졌다.
    현재 진다리붓은 4대에 걸쳐 기법이 전승되고 보호되어 온 우수한 작품으로 무형문화재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기능보유자로는 안종선씨가 그 맥을 이어가고 있으며, 족제비 꼬리털과 양털을 재료로 하여 국내 최고품질의 붓을 만들어 전국적으로 서예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춘설차 오래된 친구처럼 변치 않는 은은한 향과 개운한 뒷맛이 특징인 녹차는 생산지에 따라 고유의 명칭을 갖고 있는데, 춘설차는 의재 선생이 직접 재배하고 음용하던 차로 무등산 기슭에서 자란 첫 순을 따 8번 이상 덖음과 비빔을 반복하고 건조과정을 거쳐 완성된 차다.
    광주광역시 특산품 제1호. 춘설차는 춘설다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한국제다에서도 작설차, 가루차 등을 판매한다
    광주문화관광상품전시장 광주문화관광상품전시장은 궁동 예술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던한 실내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우리지역의 멋을 대표하는 도자기, 칠기, 섬유, 금속공예품 등 에서부터 현대적인 조형성과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다양한 생활소품, 아트상품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장 1층은 아트샵, 2층은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모바일버전